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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림보와 번개

  • 정가
    8,500 원
  • 출판사
    좋은책어린이
  • 지은이
    정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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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정보

토끼와 거북이
급식 시간
'즐거웠던 일' 때문에 괴로워지고
쥐와 고양이 사이
붕붕이 버스
상 받기 작전
우리는 환상의 짝꿍
작가의 말

너무나도 다른 둘, 느림보와 번개가 진정한 친구로 거듭나는 이야기!

토끼와 거북이는 친구가 될 수 없을까요?
'토끼와 거북이' 하면 주변에 있는 토끼 같은 사람과 거북이 같은 사람을 쉽게 떠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토끼처럼 행동이 재빠르고 어떤 일이든 후딱 해치우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거북이처럼 탐색을 충분히 한 뒤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이 있지요. 그런데 빠르고 느린 것, 이 둘 중에 어떤 점이 더 좋다거나 나쁘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다 장단점이 있으니까요.
나 혼자 살아갈 수 없는 세상에서 '어울림'은 굉장히 중요한 덕목입니다. 사람마다 얼굴과 목소리가 다르듯이, 성격이 '다름'을 각자의 '고유함'으로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은 어른들에게도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사람이 모인 곳에서 갈등이 흔히 일어나지요. 그럼에도 어울려 사는 세상이기에 토끼와 거북이들은 서로 외면할 순 없습니다. 갈등을 줄이고 함께 조화를 이루며 살아갈 방법이 어디 없을까요? [느림보와 번개]를 보면 그 해답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르면서도 닮은 느림보와 번개의 만남!
[느림보와 번개]는 '토끼와 거북이'처럼 너무나도 다른 특성을 가진 두 아이가 진정한 친구가 되어 가는 이야기입니다. 번개 경영이와 느림보 유라는 도저히 서로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성격이 다른 데서 오는 행동의 차이를 곱게 봐 주지 못하는 거지요. 경영이는 미술 시간에 색칠도 늦게 하고, 밥도 느릿느릿 먹고, 글씨도 꾹꾹 눌러가며 천천히 쓰는 유라가 답답하기만 합니다. 반대로 유라에게는 그림도 대충대충 그리고, 밥도 허겁지겁 먹고, 부릉부릉 오토바이처럼 달려 다니는 경영이가 이상해 보입니다. 가뜩이나 서로 마땅찮은데 짝꿍까지 되면서, 둘은 투닥거리며 선생님이 내 주는 미션을 수행하게 됩니다. 어쩔 수 없이 '협동'을 하는 거지요. 그 과정에서 갈등을 넘어 진정한 친구로 발전해 가는 모습이 마치 실제 교실을 들여다보는 듯 흥미롭게 펼쳐집니다. 이제 경영이와 유라는 자신의 특기를 살려 서로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 줍니다. 그리고 어렴풋이 느끼게 됩니다. 나에게 '부족한 점'이 있음을 받아들이고 친구의 도움을 고맙게 받아들이는 것, 또 자신이 더 '잘하는 점'으로 친구를 돕는 것이 바로 우정이고 협동이라는 걸 말이에요. 이 책을 읽고 나면 친구란 서로 장점을 인정하고 단점은 보완해 주는 사이임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경영이는 펄펄 끓는 냄비의 뚜껑처럼 들썩거리는 아이예요.
반면 유라는 느릿느릿, 거북이처럼 행동이 느린 아이지요.
너무나 다른 이 두 친구가 짝꿍이 되면 어떤 일이 펼쳐질까요?
성미가 급한 경영이는 행동이 재빠른 아이다. 학교 갈 때마다 달리기 시합이라도 하듯 일등으로 도착하고, 급식 시간에는 새치기하다 걸려 꼴찌로 먹기도 한다. 그런 경영이의 눈에 비친 유라는 뭐든 느릿느릿 꾸물거리는 모양새가 꼭 거북이 같다. 유라는 여유를 부리다 학교에 지각하기도 하고, 미술 시간에 그림을 그릴 때는 신중하고 꼼꼼하게 그리느라 결국 집에 가서 완성해 오기도 한다. 둘은 서로 으르렁대는 사이인데 운명의 장난인지 짝까지 되고 만다.
어느 날 경영이네 교실 뒤 게시판에는 '붕붕이 버스'가 붙여진다. 수업 시간에 선생님이 내 준 미션을 잘 수행해야 그 버스 안에 자신의 이름표를 붙일 수 있다. 반 아이들 이름이 다 붕붕이 버스 안에 들어가면 운동장에서 뛰어놀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은 붕붕이 버스에 아주 민감하다. 오늘의 미션은 '칠교놀이'로, 선생님이 불러준 모양을 정해진 시간 안에 맞춰야 하는데 유라가 평소처럼 느릿느릿 하느라 모양을 맞추지 못한다. 유라 때문에 붕붕이 버스가 떠나지 못하자(운동장에 못 나가자) 반 아이들은 실망을 하고 유라에게 원망스런 눈길을 보낸다. 짝꿍인 경영이는 그런 유라가 못마땅하지만 다 같이 붕붕이 버스에 타기 위해 해결 방법을 찾기 시작한다. 과연 경영이가 찾은 방법은 무엇일까?

[추천 포인트]
o 서로 다른 특성을 가진 친구와도 조화를 이룰 수 있음을 가르쳐 줍니다.
o 자신의 장점을 활용해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음을 알게 됩니다.
o 초등 교과 연계 : 통합 1~2학년군 학교 1 2. 우리는 친구
1~2학년군 국어 ②-나 7. 다정하게 지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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